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초 다지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초 다지기

3,000원

10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초 다지기

클래스와 객체, 상속과 다형성, 인터페이스등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배우고, 실제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heart icon

찜하기

share icon

공유하기

🚀 강의 목적과 학습 목표

이 강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의 핵심 개념을 학습하고, 클래스와 객체의 설계부터 상속, 다형성, 추상화, 캡슐화를 활용한 효율적인 코드 작성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과 활용법을 체계적으로 배워보세요! 😊

📍 클래스와 객체 이해: 클래스와 객체의 개념을 학습하고, 이를 활용해 프로그램의 구조를 설계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 상속과 다형성 학습: 상속을 활용한 코드 재사용성과 다형성(오버라이딩, super, 동적 바인딩)의 구현 방법을 배웁니다.
📍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활용: 추상화를 통한 코드 설계 및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다중 구현 기법을 학습합니다.
📍 캡슐화와 접근 제어자 이해: 데이터를 보호하고 안전한 객체 설계를 위해 캡슐화와 접근 제어자를 활용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 내부 클래스 활용: 내부 클래스를 사용해 클래스의 구조를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특정 기능을 캡슐화하는 기법을 학습합니다.


👩🏻‍💻 이런 분을 위해 만들었어요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는 초보 개발자
📍 클래스, 객체, 상속, 다형성 등 OOP의 기본 개념을 학습하고 싶은 분
📍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객체지향 설계 원칙을 배우고 싶은 분
📍 캡슐화와 접근 제어자를 사용해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객체 설계를 하고 싶은 분

🎁 강의는 이렇게 구성돼요

📍 클래스와 객체를 설계하고, 상속과 다형성을 활용한 효율적인 코드 작성 방법을 학습합니다!
📍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객체지향 설계 원칙을 적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캡슐화와 접근 제어자를 사용한 안전한 객체 설계와 내부 클래스를 활용한 구조적 설계 기법을 익힙니다!

💻 쉽게 이해되는 3분할 화면

위코드는 여러분이 최대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모든것을 준비했습니다. 강의 영상의 핵심 내용을 실시간으로 정리해 드리고, 직접 수정하고 실행해볼 수 있는 코드까지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위코드만의 코딩 강의 플랫폼에서 재밌고 쉽게 학습하세요!


📍 모바일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세로 비율의 강의 영상
📍 강의 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실시간 핵심 내용 정리
📍 강의 내용 흐름에 맞추어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코드 에디터
📍 직접 수정해보고 실행도 할 수 있는 코드

🙋🏻 질문이 있으신가요?

링크를 통해 위코드 코딩 질문방으로 오세요!
위코드 스태프들이 직접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 🫡
👉 위코드 코딩 질문방으로 들어가기 (비밀번호: wecode)


커리큘럼

미리보기를 통해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 Play Icon실전 예제: 객체지향 설계 패턴 입문
  • Play Icon프로젝트: OOP 원칙을 준수한 미니 애플리케이션 설계
  • Play Icon추가 심화: 제네릭과 OOP 결합 사례
  • Play Icon다형성 극대화: 인터페이스 분리와 구현체 관리
  • Play Icon내부 클래스와 익명 클래스 심화
  • Play Icon최종 과제: 복합 객체지향 모델을 통한 대규모 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