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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2 개인정보의 위탁 및 제3자 제공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4 이용자의 권리와 행사 방법
5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7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8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성명, 연락처, 부서
9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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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위탁 및 제3자 제공
-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순번 | 위탁사무명 | 수탁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
1 | 물리적 데이터 저장 및 가공 | Amazon Web Services, Inc. | 시스템 인프라 클라우드를 통한 물리적 운영환경 위탁 이전 항목: ID/PW, 웹로그, 쿠키/세션,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등 |
2 |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 토스페이먼츠 | 서비스 과금 결제 및 정산 시 전자적 지급 결제 대행 |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 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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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1) 회사는 수집한 정보를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때까지(개인정보의 수집 시 별도의 동의를 받은 때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보유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보유 및 이용 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회사의 하드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문서의 경우 분쇄기로 분쇄하여 어떠한 용도로도 이용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2) 전 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 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 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 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부정 이용 방지: 보유 및 이용 기간 경과 일로부터 1년
(‘부정 이용 방지’란, i. 서비스와 관련한 약관, 계약, 운영정책 등을 위반한 이용자의 서비스 재사용을 금지시키기 위한 경우, ii. 부적절한 행위를 한 전력이 있는 이용자의 서비스 재사용을 금지시키기 위한 경우, iii. 원활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을 금지시키기 위한 경우, iv. 법령,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를 한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사용을 금지시키기 위한 경우 등을 의미합니다)
2 고객 CS 업무 필요시: 보유 및 이용 기간 경과 일로부터 6개월
(4) 관계 법령 등에 따라 일정 기간 정보의 보관을 규정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보관 기간
- (1)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2)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 신용 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 결제, 재화 등의 공급 기록: 5년
- (4)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 로그기록 자료, 접속지역 추적 자료: 3개월
4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통신비밀 보호법에 따른 보관 기간
(1)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2)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5) 회사는 법령 및 ‘개인정보 유효 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장기 서비스 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전 통지 후 분리 보관하고 5년 후 파기하고 있습니다.
4. 이용자의 권리와 행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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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관 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관계 법령에 의해 보관하여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별도 분리보관 후 파기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지체 없이 파기되고,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되어야 할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일정 기간 동안 안전하게 보관된 후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방법
- (1)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복구 및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합니다.
-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3 파기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또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그러한 사유가 발생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 즉시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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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관리 계획의 수립·시행
2 수집한 개인 정보에 대한 암호화 장치
3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개인정보의 침해를 막기 위한 백신 소프트웨어 설치, 갱신, 점검 조치
4 개인정보 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 설정, 관리 및 침입차단 시스템 등을 이용한 접근 통제장치
5 접속기록의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속 일시, 처리 내역 등의 저장 및 이의 확인, 감독, 접속기록의 별도 저장 장치 백업
6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지정과 권한의 설정 및 교육,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
7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저장·전송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보안서버 구축, 암호화 기술을 이용한 보안조치
8 위 각 대책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세부 사항 등
8.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성명, 연락처, 부서
(1)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 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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